화살표

이용약관

스마트차량관제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웍스 (이하 "케이웍스")가 운영하는 www.smartdtg.co.kr (이하 "스마트차량관제")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차량관제"의 WEB서비스와 스마트폰 앱(이하 "스마트차량관제")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제반 절차를 정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회사 사이의 제반 권리 및 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스마트차량관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스마트차량관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스마트차량관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 2)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란 주식회사 케이웍스가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 스마트폰 앱(APP)으로 제공하는 차량관제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

  • 1) 약관의 개정이 필요한 경우, 케이웍스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 e-mail을 통한 통보
    • 서면통보
    •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www.smartdtg.co.kr) 내 게시
    • 일간지 공고
  • 2) 케이웍스가 e-mail 또는 서면으로 이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케이웍스에 기제공한 e-mail주소 또는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주소 또는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회원이 케이웍스에 제공한 e-mail주소 또는 주소지의 update는 회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는 바, 케이웍스는 회원이 e-mail주소 또는 주소지를 수정 또는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받지 못한데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3) 본 조에 따라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효력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 4) 이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 제 1)항 내지 제 2)항에 따른 케이웍스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본 조에서 정한 고지방법 및 고지의 효력은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5 조 (회원가입)

  • 1)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케이웍스가 정한 양식에 따라 다음의 항목을 성실하게 입력한 후 이 약관과 아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이름
    • ID (고유번호)
    • password (비밀번호)
    • 핸드폰번호
    • 전자우편 주소
    • 기타 케이웍스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 2) 고객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케이웍스는 자체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동 기준을 만족하는 회원가입신청 고객에게 "스마트차량관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 3)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반드시 케이웍스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스마트차량관제"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 1) 회원의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케이웍스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케이웍스는 서비스를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 아이디 (ID)
    •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 2) 케이웍스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케이웍스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3) 케이웍스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만 18세 미만인 자가 부모 또는 보호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한 경우
    • 기타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7 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기타 케이웍스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케이웍스는 회원의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케이웍스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사용한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회원의 고의적인 행동으로 인하여 서비스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또는 초래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국내법에 위반되는 자료를 서버를 통해 제공, 배포, 또는 링크하여 제공하는 행위
    • 만 14세 미만자가 부모의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한 경우
    • 케이웍스의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 사항을 2회 이상 위반한 경우
    • 범죄적 행위에의 사용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3) 케이웍스는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고자 할 경우 그 사유, 일시를 정하여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 이용정지 7일 전까지 전화, fax, 전자 우편, 기타 케이웍스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4)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케이웍스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 1)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가 이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은 "스마트차량관제"에서 제공하는 차량관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는 제1호의 차량관제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가 이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본 조 제1)항의 서비스를 포함하여 다음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여 드립니다.
    • 고객의 소리 서비스 정회원은 차량관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중에 발생하는 오류나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을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질의할 수 있으며, 케이웍스는 회원의 접수·질의 사항에 대해 신속히 응대를 합니다.
  • 3)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가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서비스 외에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경우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의 접속 이용료는 무료이나, 차량관제 서비스는 케이웍스가 정한 서비스 별로의 유료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유료화 서비스 이용 여부에 대해서는 서비스 회원가입 이전 별도로 각 회원(이용자)의 동의를 구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개시)

"스마트차량관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케이웍스가 본 약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스마트차량관제"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케이웍스는 이를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는 "스마트차량관제"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케이웍스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또한 서비스 별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케이웍스는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서비스 내용 외에도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케이웍스는 회원에게 발송하는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하여 "스마트차량관제"에 대한 각종 정보 및 광고와 기타 다른 사업자의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런 광고성 전자우편 발송 또는 서면의 중지를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지)

  • 1) 케이웍스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스마트차량관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정부기관의 통제 등 케이웍스의 합리적인 노력으로도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회원이 케이웍스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케이웍스가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경우 또는 시스템의 문제로 인하여 임시로 점검을 하는 경우
    •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 2) 케이웍스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본 조 제1)항 제4호에 규정된 시스템 정기점검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정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정기점검 시행 7일 전까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 3)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를 케이웍스와 제휴한 제3자를 통해 제공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사정에 따라서 서비스의 내용이 일부 변경,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본 조 제1)항과 제2)항이 적용 됩니다.
  • 4) 케이웍스는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4 조 (개인정보 수집)

  • 1) 케이웍스는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회원이 가입신청을 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통해 수시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2) 케이웍스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이름,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가입 신청서상 기재된 정보와 회원이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 이용을 통해 보여준 성향 정보입니다.
  • 3) 케이웍스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받습니다. 단,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케이웍스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케이웍스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개인정보 변경사실을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케이웍스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 1) 케이웍스는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케이웍스의 마케팅 수행 및 회원이 동의한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 2) 케이웍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본 조 제1)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차량관제 업무특성상 회원 정보(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및 위치정보 등)

제 16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케이웍스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하기로 합니다.

제 17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 1) 회원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제5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케이웍스가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에서 고지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하여 케이웍스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케이웍스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1)항에 따른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에 따른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케이웍스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취급 및 관리하는 등의 업무(이하 "위탁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위탁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케이웍스가 선정한 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케이웍스는 수행에 필요한 회원의 정보를 회원의 별도동의 없이도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관리)

  • 1) 케이웍스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그 성명, 전화번호, e-mail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2) "스마트차량관제" 서비스는 회원이 안심하고 우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 20 조 (Web site 연결과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의 책임)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와 회원의 다른 Web site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의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케이웍스는 회원과 Web site가 독자적으로 행하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 21 조 (회원의 준수사항)

  • 1) 회원이 가입신청시 기재한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 개인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은 케이웍스 또는 케이웍스가 지정한 상담센터에 전화 기타 케이웍스가 정하는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일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을 케이웍스에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케이웍스는 이와 관련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 2) 회원이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케이웍스는 서비스에 따라 회원ID, 가입정보를 통해 본인 확인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본인 확인 요청을 준수하여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원 ID, Password 등 개인정보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분실, 도난 되거나 유출 되는 등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케이웍스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케이웍스는 즉시 사고 등록 및 회원 ID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케이웍스는 당해 회원이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사항)

  • 1) 다음 각 호의 1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케이웍스는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이 없습니다.
    •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정부기관의 통제 등 케이웍스의 합리적인 노력으로도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 통신망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 2)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회원은 청구사유, 청구금액 등을 서면으로 케이웍스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2) "스마트차량관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 약관과 관련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